서영진

서영진교수

교수구분
전임교수
전공분야
교육학, 과학교육
담당과목
위험물질론, 생활속과학이야기
전화번호
031-370-2778
이메일
yjseo@osan.ac.kr
약력
- 학사: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화학교육과(이학사)
- 박사: 서울대학교 대학원(교육학박사)
주요경력
- 現 오산대학교 조교수
- 現 한국데이터법정책학회 이사
- 現 IEEE Technology-Enhanced STEM Committee Member
- 現 한국행동과학연구소(KIRBS) 면접위원
- 前 단국대학교 미래교육혁신원 연구교수
- 前 동국대학교 융복합교육센터 연구초빙교수
- 前 Harvard University 박사 후 연구원(지도교수: Eric Mazur)

<수상실적>
- WILEY Top Downloded Article(Among published in 2021)
- 2023년 오산대학교 공적상
- 2022년 오산대학교 공적상
- 2021년 오산대학교 공적상  
연구분야
<논문>
- The role of service quality in fostering different types of perceived value for student blended learning satisfaction. 
  Journal of Computing in Higher Education(2023) SSCI 
- The Ramifications of COVID-19 in Education: Beyond the Extension of the Kano Model and Unipolar View of 
  Satisfaction and Dissatisfaction in the Field of Blended Learning. Educational Measurement : Issues and Practice(2021) SSCI
- The asymmetric effect of fairness and quality dimensions on satisfaction and dissatisfaction: An application of 
  the Kano model to the interdisciplinary college program evaluation. Studies in Educational Evaluation(2019) SSCI
- 교양 교과목 CQI 보고서 분석을 통한 운영 체계 개선 방안 연구. 교육문화연구(2023)
- 잠재디리클레할당(LDA)을 활용한 대학생의 동료평가 기준에 관한 탐색적 연구. 교양교육연구(2020)
- 팀 기반 학습을 활용한 플립러닝 수업이 학습자의 자기조절학습 및 동료평가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2019)
- 대학 유연전공의 효과와 개선전략. 한국교육(2019)
- 연계전공 참여 학생 실태조사-융합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기초 연구. 교양교육연구(2019)
- 교육 콘텐츠 영상을 활용한 플립러닝 강의 도입  및 운영에 관한 연구-D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교양교육연구(2019)
- A New Approach to Learning Science under STEM: Peer Project Learning. Revista Tecnologica(2015)
- 화학 입문 과정에서 엔트로피 개념의 교수-학습을 위한 효율적인 교수모형의 개발.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2013)
- A Study of Pre-service Chemistry Teacher's Understanding on Entropy. 한국과학교육학회지(2012)
- 기체 분자의 운동 방식에 관한 예비 화학 교사들의 오개념: 병진, 진동 그리고 회전 운동. 대한화학회지(2010)
- Bloom의 개정된 교육목표 분류에 따른 화학II 단원 평가 문항 분석. 대한화학회지(2010)
- 일반화학 교재에 나타난 엔트로피 정의와 설명의 고찰. 대한화학회지(2009)

<특허>
- 표면 산화 방지를 위한 브레이징 결합체 및 방법(제10-2310275호)
- 표면 산화 방지를 위한 브레이징 방법 및 장치(제10-2310325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