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사: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화학교육과(이학사) - 박사: 서울대학교 대학원(교육학박사)
- 現 오산대학교 조교수 - 現 한국데이터법정책학회 이사 - 現 IEEE Technology-Enhanced STEM Committee Member - 現 한국행동과학연구소(KIRBS) 면접위원 - 前 단국대학교 미래교육혁신원 연구교수 - 前 동국대학교 융복합교육센터 연구초빙교수 - 前 Harvard University 박사 후 연구원(지도교수: Eric Mazur) <수상실적> - WILEY Top Downloded Article(Among published in 2021) - 2023년 오산대학교 공적상 - 2022년 오산대학교 공적상 - 2021년 오산대학교 공적상
<논문> - The role of service quality in fostering different types of perceived value for student blended learning satisfaction. Journal of Computing in Higher Education(2023) SSCI - The Ramifications of COVID-19 in Education: Beyond the Extension of the Kano Model and Unipolar View of Satisfaction and Dissatisfaction in the Field of Blended Learning. Educational Measurement : Issues and Practice(2021) SSCI - The asymmetric effect of fairness and quality dimensions on satisfaction and dissatisfaction: An application of the Kano model to the interdisciplinary college program evaluation. Studies in Educational Evaluation(2019) SSCI - 교양 교과목 CQI 보고서 분석을 통한 운영 체계 개선 방안 연구. 교육문화연구(2023) - 잠재디리클레할당(LDA)을 활용한 대학생의 동료평가 기준에 관한 탐색적 연구. 교양교육연구(2020) - 팀 기반 학습을 활용한 플립러닝 수업이 학습자의 자기조절학습 및 동료평가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2019) - 대학 유연전공의 효과와 개선전략. 한국교육(2019) - 연계전공 참여 학생 실태조사-융합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기초 연구. 교양교육연구(2019) - 교육 콘텐츠 영상을 활용한 플립러닝 강의 도입 및 운영에 관한 연구-D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교양교육연구(2019) - A New Approach to Learning Science under STEM: Peer Project Learning. Revista Tecnologica(2015) - 화학 입문 과정에서 엔트로피 개념의 교수-학습을 위한 효율적인 교수모형의 개발.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2013) - A Study of Pre-service Chemistry Teacher's Understanding on Entropy. 한국과학교육학회지(2012) - 기체 분자의 운동 방식에 관한 예비 화학 교사들의 오개념: 병진, 진동 그리고 회전 운동. 대한화학회지(2010) - Bloom의 개정된 교육목표 분류에 따른 화학II 단원 평가 문항 분석. 대한화학회지(2010) - 일반화학 교재에 나타난 엔트로피 정의와 설명의 고찰. 대한화학회지(2009) <특허> - 표면 산화 방지를 위한 브레이징 결합체 및 방법(제10-2310275호) - 표면 산화 방지를 위한 브레이징 방법 및 장치(제10-231032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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