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안내
헌법 (The constitutional law) 국가의 기본질서와 기본원리, 국민의 기본적 권리와 의무 그리고 국가의 통치구조에 관한 기본적 사항을 규정하고 있는 헌법을 공부한다.
형법총론 (General part of Criminal law) 형법의 기본이론, 범죄론, 죄수론, 형벌론에 관한 이론과 관련 판례를 살펴봄으로서 경찰채용시험 준비는 물론 경찰공무원 직무수행 시 현장에서의 업무처리 및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법률 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교과목이다.
형법각론 (Special part of Criminal law) 형법각칙상의 범죄유형과 그에 해당하는 형벌 및 개별 범죄에 대한 다양한 판례들을 공부함으로써 기본 역량과 실무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수업이다.
경찰학개론 (Introduction to police studies) 경찰행정학과 경찰행정법 등 경찰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일련의 경찰활동을 이론적으로 설명함으로써 창조적인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과목이다.
범죄학개론 (Introduction to Criminology) 범죄학의 대한 이해와 범죄에 대한 분석 능력을 배양할 수 있으며, 이론학습과 실제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창조역량을 기를 수 있는 과목이다.
컴퓨터활용능력 (Computer application) 경찰공무원 가산점 대비를 목적으로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과목이다.
경비업법 (Introduction to The Security law) 국민의 안전을 위하여 경비계획 수립 능력과 경비기술을 개발하여 우수한 보안경비인력을 배출하는 과목이다.
형사소송법 (Criminal procedure law) 형사절차를 규정하고 있는 형사소송법을 정확하게 해석 및 적용하는 능력을 배양하여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준비와 경찰공무원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초지식 및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제고할 수 있다.
경찰G-TELP (G-TELP for police) 경찰 일반공채 및 특채에 필수 자격요건인 공인 영어 검정시험을 위하여 지텔프를 학습한다.
민간경비론 (The theory of Private security) 경찰 등 공경비기관의 범죄예방 및 치안유지 활동만으로는 만족할 수가 없으므로 국민의 안전욕구에 부응하기 위한 이론과 실무에 대한 지침을 제공한다.
경찰한국사 (Korean history for police)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을 대비하기 위하여 한국사의 흐름과 전개과정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교과목이다.
진로커리어코칭 (Career coaching) 담당교수와 개별상담 및 집단상담을 통해 전공 및 진로에 대한 기초지식과 직업세계 이해, 기초학습능력 등을 향상키는 교과목이다.
경찰면접특강 (Special lecture on interview) 경찰면접을 대비하여 각종 사회적 현상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해결할 수 있는 사고능력을 기르는 교과목이다.
경찰체력 (police physical education) 지속적인 훈련을 통하여 학습자들의 수준을 향상시켜 경찰관 직무수행능력을 높이기 위한 과목이다.
경찰무도 (Police Judo) 유도에 대한 체계적인 실기 훈련을 통해 동작의 정확성을 습득함으로써 기본기와 상대를 효과적으로 제압하는 실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법학개론 (Introduction to law) 법학이란 무엇이며 어떠한 원리들이 법학의 토대를 이루고 있는가에 관하여 개괄적으로 공부하는 교과목이다.
범죄심리학 (Criminal psychology) 범죄의 환경적 요인을 알아내 범죄예방과 범죄 수사, 또한 범죄자의 갱생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공부한다.
형법기출연습 (Test exercise of criminal law) 경찰공무원시험 대비를 위하여 형사법 기출문제를 통하여 실전능력을 높이는 교과목이다.
헌법기출연습 (Test exercise of Constitutional law) 경찰공무원시험 대비를 위하여 헌법 기출문제를 통하여 실전능력을 높이는 교과목이다.
경찰학기출연습 (Test exercise of Police science) 경찰공무원시험 대비를 위하여 경찰학 기출문제를 통하여 실전능력을 높이는 교과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