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안내
동물해부생리학 (Animal Physiology & Anatomy) 동물신체의 기본구조와 동물의 기능이 나타나는 과정을 분석하고 습득한다
견종학 (Introduction of Dog Breeds) 반려동물 산업의 가장 큰 축을 차지하고 있는 개의 기원 및 두상, 골격, 견체, 보행에 대한 전문적 소양을 배우고 습득한다.
반려동물기본미용 (Basic Grooming) 반려동물미용의 기본적인 도구 사용 및 안전관리, 기본 미용 기술을 습득한다.
기초반려견교육훈련 (Basic Dog Trainning) 반려견훈련의 기초를 이해하고 보행의 종류와 훈련방법을 이해한다.
반려동물개론 (Principals of Companian Animals) 반려동물의 정의와 기원 개와 고양이의 기초와 이해, 그외 소형 포유류(토끼, 페럿, 기니피그, 햄스터)의 사육기초와 사양관리의 기술을 습득한다.
동물자원개론 (Principals of Animal resources Science) 동물산업의 근간이 된 동물자원의 유래부터 반려동물.산업동물의 종류 품종, 분야에 대한 개론을 이해한다.
동물행동심리학 (Animal Behavior) 동물의 행동심리를 이해하고 행동교정과 연계된 지식습득 및 행동학에 대한 이론을 습득한다.
반려동물일반미용 (Intermediate Grooming) 반려동물 미용의 기본미용기술 습득후 발전단계로서 클리핑 및 시저링을 익히고 자격검정을 준비한다.
중급반려견교육훈련 (Campinion Dog Trainning) 반려견의 중급교육훈련을 이해하고 반려동물지도사 3급자격취득을 목표로 한다.
동물영양 및 사양관리 (Animal Nutrition & Feeding and Managenent) 동물에게 영양소의 종류와 특징을 이해하고 반려동물의 영양소별 소화 흡수 및 대사와, 이와 관련된 축종 및 품종별 사양관리에 대해 학습한다.
도그쇼 및 핸들링 (Dog Show & Dog Show Handling) 독스포츠와 반려견 번식기준의 한 분야인 도그쇼를 이해하고 견종표준, 훈련 및 활용 기술인 핸들링을 습득하고 자격취득을 목표로 한다.
동물번식 및 유전육종 (Animal Reproduction & Genetics) 동물번식에 관련된 세포, 수정, 착상, 임신등의 지식과 반려동물 및 산업동물관리에 대한 유전적 다양성과 진화에 대해 학습한다
펫로스와 반려동물장례실습 (Pet Loss & Funeral practice) 펫로스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고 반려동물 장례행정의 실무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반려동물장례문화를 배우고 자격취득을 목표로 한다.
독스포츠 (Dog Sports) 반려견에게 적합한 독스포츠를 제안하고 프리스비, 어질리티에 대한 기본 교육능력을 익히고 습득하여 경진대회 수상을 목표로 한다.
반려동물응용미용실습 (Applied Grooming) 개체 특징이나 실무에서 요구에 따른 반려동물 미용기술을 익히고 연출한다.
양서파충류사육 (Reptile & Amphibian) 반려동물의 한 분야로 각광받고 있는 양서파충류의 종류와 사육방법을 습득하고 양서파충류관리사 자격취득 및 실무기술 습득을 목표로 한다.
펫푸드스타일리스트 (Pet food Stylist) 펫푸드 산업의 내용을 이해하고 반려동물 식음료, 조리 제조 방법을 익히고 펫 수제음식 및 간식의 문화를 선도하는 산업실무인력을 양성한다.
동물관련 법규 및 HACCP (Animal Policies and HACCP) 동물과 관련된 법규 및 행정절차에 대한 내용을 습득하고 위해 요소분석중점관리기준에 대한 관리자 민간자격 취득을 목표로 한다.
반려동물산업 (Pet Industry) 반려동물산업의 과거와 그 미래를 예측하고 취, 창업에 대한 실무를 습득한다.
실무반려견미용실습 (Advanced Grooming) 품종표준 미용 및 쇼 미용을 익힐 수 있으며 반려견스타 일리스트 2급자격취득을 목표로 한다.
실무반려견행동교정실습 (Behavior Correction) 반려견훈련의 심화과정을 이해하고 반려동물지도사 2급자격취득을 목표로 한다.
진로커리어코칭 (Career Coaching) 학생이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대학생활과 전공수업에 몰입하여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한다. 학과 특성에 의거하여 진로를 설정하고 진로목표를 바탕으로 직무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취업과창업커리어코칭 (Job & Startup Career Coaching) 학생이 설정한 진로목표에 따라 직업의식 제고와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입사서류 작성 실습과 모의면접 실습을 통해 취업의 사전단계를 체득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또한 학생 창업 지도 체계화를 바탕으로 단계적인 창업 준비를 지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