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학과소식
‘취업 잘되는 전문대’ 오산대학교, 미래 선도하는 혁신형 인재 양성
2024-07-12

수도권 대표대학인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1979년에 개교해 수도권 내 전문직업교육 우수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혁신과 협력을 통한 수도권 No.1 대학을 위해 ‘지역발전과 미래를 선도하는 혁신형 인재양성‘이라는 대학의 비전을 기반으로 사회에서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 중이다.
 
오산대학교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미래공학학부, 자동차학부, 크리에이티브콘텐츠학부, 휴먼케어학부, 사회서비스학부, 호텔관광서비스학부, K-뷰티예술학부, 문화예술학부, 군사학부, 보건의료학부까지 총 10개 학부에서 정원 내 총 1,782명을 선발한다.
 
오산대학교 관계자는 “오산대는 사회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핵심으로 교육 시스템을 확립, 지역산업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성과확산 포럼을 온라인으로 이어가며 그룹 특강, 현장견학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며 “미래 공학 시대에 맞춤형 전문인력의 수요증가가 예상된다.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을 특성화해 산업에서 필요한 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산대학교는 지난 2023년 2022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성과평가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재학생들의 진로, 취업지원을 위한 인프라 확보, 커리어로드맵 고도화, 전공자격 취득 확대, 청년 고용정책 인지도 및 직무역량강화, 산업체 연계 강화 등으로 우수한 평가 결과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오산대는 다양한 학과에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전공 심화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3년제에 1년을 더하는 3+1 전공 심화 과정은 호텔조리계열·항공서비스과·유아교육과·경찰행정학과 등이 운영하며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계열도 포함된다.
 
또한 오산대학교는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맞춘 수요 맞춤 성장형 협약반을 운영하며 직무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재무구조와 고용효과가 우수한 기업을 중심으로 12개 학과 12개의 수요맞춤성장형 협약반을 운영한다. 총 142개 산업체가 229명을 약정하고 입학과 동시에 취업 보장을 실현 중이다.
 
또한 대학 기업협업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산업 인재 양성부터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 협력까지 중점으로 하는 주문식 교육을 통해 산학 협업 플랫폼을 구축하고 기업과 동반성장하고 있다.
 
이외에도 오산대는 2021년, 2022년에 이어 최근 2023년까지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 대상을 수상하는 등 창업 지원 활성화에도 나서고 있다. 창업대체학점인정제, 창업휴학제 등 창업친화적 학사제도를 운영하면서 ‘창업 One-Stop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그 결과 재학생 200여 명이 참여하는 18개의 창업동아리는 교육부 주관 학생 창업유망팀 경진대회에서 매년 교육부장관 인증서 수여자가 나오는 등 우수한 성과를 이루고 있다.
 
특히, △우수 신입생 장학 특전 △오드림포인트 장학제도 △해외어학연수 100%지원 △평생사제동행제 △대중교통보다 30% 저렴한 스쿨버스 △국제교류 프로그램 △최첨단 강의학습시설 △LH협약 아파트형·오피스텔형·사회적주택형 총 세 가지 형태의 기숙사 운영까지 캠퍼스 편의와 혜택으로 학생 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기사보기]
문화뉴스 ​https://www.mhn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9105

목록

카톡상담 카톡상담 입시상담 입시상담 챗봇서비스 챗봇서비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