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치료레크레이션 :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힐링이 되고 사회성을 키우도록 하며, 호자가 아닌 함께하는 마음을 열도록 한다. 재활마사지 : 운동 시 또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해를 예방하고 처치할 수 있는 재활마사지의 이론과 실습을 통해 회복시간을 단축시키고 근육의 피로를 예방하여 손상을 줄이며 운동수행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저항트레이닝 : 운동의 목적에 부합하는 트레이닝을 지도한다. 중량운동은 근력증가와 올바른 신체조성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운동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지도한다. 상하체의 근육을 균형있게 발달시키고 중량을 안전하게 다룰 수 있는 연습을 한다. 생리학 : 인간의 생명현상을 유지하는 각 기관들의 구조와 기능을 이해하고 학습한다. 재활테이핑 : 효율적인 신체 운동과 통증 및 질환이 있는 신체의 회복과 근 기능의 향상을 위해 관절 및 근육군의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테이핑 기술을 학습한다. 체력측정평가 : 개개인에 알맞은 적절한 운동(강도,빈도,시간)량 설정과 운동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체력측정방법을 학습하고, 그 결과에 대한 평가를 분석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재활골프 : 골프의 특성과 기술을 이해하고 현장에서 참여 및 지도할 수 있도록하며, 골프에 대한 재활치료 방법을 익힌다. 그룹엑서사이즈 : 그룹엑서사이즈를 지도할 수 있도록 운동에 쓰이는 근육 및 운동효과에 관한 이론을 기초로하여, 다양한 실기 종목을 습득 및 지도법을 배운다. ‌운동상해및예방 : 상해 부위 별 특징 및 증상에 따른 테이핑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상해 처치 및 상해 예방을 위한 테이핑의 응용방법을 배운다. 선수트레이닝 : 개인의 능력에 맞추어 스포츠 손상의 특징과 재활 운동의 이론과 실시를 통해 신체적인 능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을 학습한다. 운동처방론 : 적절한 운동(강도,빈도,시간)량의 설정과 운동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측정 방법을 터득하고, 그 결과에 대한 평가를 분석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동계재활스포츠 : 스키, 스노우보드에 대한 특성과 기술을 습득 및 지도법을 배운다. 전공용어 : 의학용어의 구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소화기계, 호흡기계, 근골격계등 각 기관별 기초적 전공용어를 학습한다.
2학년 슬링운동치료 : 개개인의 근육과 체형 상태, 정렬의 정도 그리고 통증부위의 위치와 강도에 따라 적합하게 슬링운동을 적용하여 자세교정과 정렬 및 통증완화를 위한 운동법을 학습할 수 있다. 스포츠의학 : 운동선수의 경기력 향상과 일반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의학적 지식을 습득하고 스포츠의학의 전반적인 개념을 이해한다. 소도구재활운동1 : 다양한 소도구를 이용하여 효과적인 운동 방법 및 지도능력을 배양하고 실제 재활이 필요한 환자, 선수 및 일반인을 위한 소도구 운동치료 프로그램 구성방법을 학습한다. 클리니컬마사지 운동손상재활 운동손상평가1 기구필라테스 표면해부학 수중재활운동 임상테이핑 장애인스포츠 : 장애인을 대상으로 신체, 정서, 행동양식 등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신체활동 및 스포츠 활동 프로그램을 지도, 개발하여 장애인의 운동능력 향상 및 건강관리를 도모한다. SAQ트레이닝 도수재활요법1 시니어건강관리 안전관리및응급처치3-2 : 재활이나 생활현장에서 안전관리 및 응급처치에 대한 필요성과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응급처치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배우고 습득한다. 건강체력측정평가 : 개개인에 알맞은 적절한 운동(강도,빈도,시간)량 설정과 운동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체력측정방법을 학습하고, 그 결과에 대한 평가를 분석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근골격재활운동3-2 :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본적이고 실용적인 트레이닝 및 컨디셔닝 지식 및 방법을 심화, 응용하여 학습한다. 병태생리학3-1 : 다양한 질병의 원인과 증상을 이해. 기본적인 질병의 과정과 다양한 질환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학습하여 질병의 예방을 도모한다.
3학년 병태생리학 : 다양한 질병의 원인과 증상을 이해. 기본적인 질병의 과정과 다양한 질환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학습하여 질병의 예방을 도모한다. 근골격재활운동 :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본적이고 실용적인 트레이닝 및 컨디셔닝 지식 및 방법을 심화, 응용하여 학습한다. 안전관리및응급처치 : 재활이나 생활현장에서 안전관리 및 응급처치에 대한 필요성과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응급처치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배우고 습득한다. 트레이닝설계 운동손상평가2 질환별운동프로그램설계 유소년스포츠 도수재활요법2 재활스트레칭 스포츠영양학 재활요가 신체교정운동 스마트헬스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