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안내
매너와이미지메이킹 글로벌 시대의 호텔 등 관광사업 서비스 종사자로서 갖추어야 할 능숙한 매너와 에티켓 소양을 익히고 이를 체득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조직이 추구하는 수준, 고객이 만족하는 수준에 이르는 서비스 능력이 발휘되도록 다양한 서비스 상황에서의 응대 및 처신요령을 실무위주로 학습한다.
관광경영론 관광산업환경을 이해하고 호텔 여행 등 주요 관광기업의 경영관리과정을 학습한다. 계획 조직 지휘 조정 통제의 경영관리과정에 의한 관광기업의 경영시스템을 확인하고 인사 서비스생산 재무 서비스 판매 등 경영중요기능을 익힌다. 아울러 21세기 4차산업혁명 시대의 트렌드에 걸맞는 다양한 경영전략기법을 다룬다.
호텔경영론 본 과목은 호텔경영의 전체적이고 기본적인 학습을 통해 첫째, 호텔기업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 도모, 둘째, 호텔기업의 조직과 부서에 대한 이해, 셋째, 각 부서의 직무와 업무에 대한 이해, 넷째, 호텔현황과 상황 등에 대한 학습을 통해 호텔리어로서의 전반적 기틀 형성과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교과목이다.
진로커리어코칭 본 과목은 대학생활에 적응하고, 자신의 장점ㅇ과 적성을 이해한 후 담당교수와 개별 상담 및 집단 상담을 통해 전공 및 진로에 대한 기초 지식과 직업세계의 이해, 기초학습력등을 향상 시키는 교과목이다. 또한, 이 교과목은 학생 본인이 주도적으로 진로커리어를 관리하고 계획할 수 있는 지성역량 및 자기 개발역량, 문제해결역량과 관련된 교과목이다.
칵테일과주장실무 다양한 음료의 특성을 기준으로 음료를 분류하는 능력과 쉐이킹, 빌딩, 머들링, 스터링, 블랜딩 기법 수행 능력을 기르고 칵테일의 동일 맛을 유지하기 위한 표준 레시피 조주와 다양한 조주방법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칵테일 조주 능력을 양성함.
토익1 수강생들의 영어기초능력을 학인하고 영오로 말하기 듣기 쓰기 등 기초능력을 향상시킨다. 이를 위해 이론수업은 물론 시청각교재를 활용한 반복학습에 중점을 둔다.
청학품성 본 교과목은 대학 인재상이 갖추어야하는 기본 역량을 다루는 교과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