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안내
준오인트로커트(JUNO Intro Cut) 현재 준오헤어 아카데미에서 교육하는 교과목이며, 고객의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길이, 형태, 테크닉에 따라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헤어커트 살롱 워크의 방식을 활용하는 교과목이다.
준오인트로펌 (JUNO Intro Perm) 헤어퍼머넌트웨이브에 관한 원리를 포함한 기초이론과 테크닉에 대하여 익히고, 살롱 기본 실무에 필요한 펌 도구, 장비, 제품 사용방법을 익혀 실무적용 테크닉을 습득한다.
준오인트로스타일링(JUNO Intro Styling) 헤어스타일의 연출은 커트의 형태 따라서 각 스타일링 도구 등에 의해 여러 가지로 표현될 수 있는 스타일링 기본 테크닉을 배운다.
준오헤어바스 (JUNO Hair Bath) 준오헤어만의 유니크한 헤어바스 및 스캘프트리트먼트 테크닉을 습득하고, 잦은 화학적 미용서비스와 외부 자극 등으로 인해 손상된 두피 및 모발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관리하는 직무능력을 배양한다.
살롱안전위생관리 (Salon Safety & Hygiene Management ) 미용서비스 분야에 필요한 보건과 안전법규 및 요구사항에 대한 이해를 목적으로 한다.
글로벌헤어트렌드 (Global Hair Trend) 정치·경제·사회·문화·인테리어·소비자 라이프 등 글로벌 메가 트렌드 변화를 분석하고, 앞으로 어떻게 헤어 트렌드가 변화해 나갈 것인가를 예측하고 제시하는 미래지향적 교과목이다.
준오디자인커트(JUNO Design Cut)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급 테크닉들을 활용한 헤어 커팅 지식과 기술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준오디자인펌 (JUNO Design Perm) 다양한 현장미러형 도구와 장비 및 제품을 활용한 와인딩 기법의 습득을 통해, 한층 더 전문적인 헤어펌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도록 고급 헤어 펌 지식과 기술을 개발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준오디자인스타일링(JUNO Design Styling) 각종 헤어스타일링 도구를 사용하여 고열에 의한 원리 및 종류별 사용 방법 등 트렌드에 맞는 헤어 연출법을 학습한다.
준오인트로컬러(JUNO Intro Color) 실무현장에서 효율적인 색의 사용과 색채조절, 색채계획, 효과적 배색을 교육하고, 기본적인 색상환 및 염모제 그리고 기본 컬러터치 테크닉을 학습한다.
헤어살롱직무모듈 (Hair Salon Job Module) 고객 만족을 위한 헤어드레서 서비스 실무를 구상하고 실천할 수 있는 요소들을 파악하여 헤어살롱에서의 서비스 개선 및 고객관리 원칙과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글로벌헤어비즈니스(Global Hair Business) 고부가가치 산업인 헤어미용산업의 글로벌 시장 동향 분석을 통한 헤어미용 비즈니스 성장 요인과 방법을 제안하고 연구하는 교과목이다.
준오바버커트(JUNO Barber Cut) 안전하고 위생적인 바버링 스킬을 습득함으로써 다양한 도구와 테크닉을 활용하여 트렌디한 남성 헤어 커트 디자인을 학습하고 창작할 수 있도록 한다.
준오시그니처펌 (JUNO Signature Perm) 준오헤어의 고유 펌 기술을 개선시키고 제안하며, 평가하는 과정을 포함하여 연마하고 습득한다.
준오디자인컬러(JUNO Design Color) 트렌드에 맞게 실무 현장에서 사용하는 각 컬러터치 테크닉(위빙, 호일워크 등)을 교육하고, 블리치를 이용하여 트렌드 컬러를 만든다.
시그니처헤드스파 (Signature Head Spa) 두피·모발에 대한 해부학적 특징, 생리학적 현상, 물리적·화학적 원리 및 두피나 모발에 일어날 수 있는 질병, 관리방법 등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헤드스파 실무 기기를 활용함으로써 폭넓은 트리콜로지스트 영역을 다룬다.
살롱서비스콘텐츠 (Salon Service Contents) 살롱서비스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용자와의 소통 강화 및 살롱서비스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가치 있는 살롱서비스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한 수업이다.
준오시그니처스타일링 (JUNO Signature Styling) 각종 헤어스타일링 도구를 사용하여 헤어스타일 트렌드 및 디자인에 맞게 다양하게 제안하고, 창의적으로 재해석하여 감각적인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역량을 학습한다.
준오나인매트릭스워크(JUNO 9 Matrix Works) 준오아카데미에서 준오헤어만의 35년 살롱 노하우와 디자인 테크닉을 집대성하여 제작한 [JUNO 9 MATRIX]를 바탕으로 인턴 1레벨부터 2레벨까지 준오헤어 살롱 워크를 실제 경험해보는 교과목이다.
시그니처캡스톤디자인 (Signature Capstone Design)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및 협업능력 배양하기 위해 현장수요 또는 융 ‧ 복합형 과제를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스스로 기획 및 문제해결을 통해 헤어미용의 모든 직무에 대한 창의성과 실무능력을 증진시키는 과목이다.
브랜드코어마케팅 (Brand Core Marketing) 실무 현장에서 마케팅 소스로 주로 사용되는 SNS 활용 방법을 알아보고, 다양한 콘텐츠로 광고·홍보 효과를 알아보는 수업이다.
준오시그니처인턴십 (JUNO Signature Internship) 준오헤어 인턴 1레벨과 2레벨 테스트에서 요구하는 실무를 연마하고, 취업 연계 시 현장 적응력을 배양하기 위한 현장밀착형 교과목이다.
갈등관리스킬과 직장매너 (Conflict Management Skills and Workplace Management)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접촉하게 되는 사람들과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원만하게 지내는 협업능력을 기르는 교과목으로, 갈등을 관리하는 스킬을 배우고 직장에서의 매너를 이해함으로 대인관계능력과 조직에 대한 이해력을 높인다.
리더십과커뮤니케이션이해 (Understanding Leadership and Communication) 신뢰를 바탕으로 조직을 체계적, 창의적, 혁신적으로 이끌 리더십과 공통의 목표를 위해 구성된 집단구성원들과의 질 높은 수단으로 활용되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