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안내
e스포츠개론 (Fundamental of Esports) e스포츠 역사, 산업 등 e스포츠의 전반적인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미래 e스포츠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소개한다.
e스포츠종목실습 1/2/3/4(Practice of Esports games) 글로벌 인기 e스포츠 게임들인 리그오브레전드,오버워치,발로란트,PUBG 등을 전문 지식과 실력을 겸비한 강사를 통하여 실전 경기 역량을 배양한다.
e스포츠와 데이터 기초(Esports and Data) 전통 프로스포츠와 현재 e스포츠 산업분야에 데이터를 활용한 사례들을 알아보고 이를 통한 e스포츠 산업전반에서 게임 데이터를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탐구한다.
e스포츠방송기초(Esports Production (Basic Course)) e스포츠의 최종 골이라고 할 수 있는 대회 방송 및 콘텐츠 제작에 관한 기획 및 제작 방법의 기초를 학습한다.
e스포츠코칭기초(Esports Coaching Skills (Basic Course)) e스포츠 팀 선수들을 경기 실력 향상을 위한 스킬업 코칭과 선수들의 심리적 안정을 유지시키는 멘탈 코칭의 기본 지식을 습득한다.
e스포츠심판기초(Introduction of Esports Referee) 국가 공인 자격증인 공인 e스포츠 심판 자격증을 획득하기 위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e스포츠 대회에 참여하여 실무 경험 배양한다.
e스포츠데이터분석실무(Esports Data Analytics) e스포츠 산업 분야 사례를 통하여 데이터수집, 분석 방식을 이해하고 실제 게임 데어터들을 활용하여 가설의 설립과 검증과정을 진행하며, 최종적으로 데이터를 활용한 프로덕트 기획안을 작성하여 e스포츠 산업에서 게임 데이터 적용 방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e스포츠방송실무 (Esports Production (Intensive Course)) 학과 및 학교 자체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의 방송에 대한 기획 및 제작 방법을 기획하고 직접 대회 방송 운영을 진행하여 실무 지식을 배양한다.
e스포츠코칭실무(Esports Coaching Skills (Basic Course)) e스포츠 코칭 기초 학습을 통해 배운 지식을 더욱 심화하여 학습하고, e스포츠 업계 팀과 선수들에 현장 실습을 진행하여 실무 지식을 배양한다.
e스포츠심판실무(Esports Referee Experience) e스포츠 심판 기초 지식을 통해 공인 심판 자격증을 받기 위한 연수 교육 및 e스포츠 대회 보조 심판 참가하여 실무 지식을 배양한다.
e스포츠정보처리(Practice of Esports Information Processing) e스포츠산업분야에서 발생하는 각종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e스포츠 산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만들어내는 과정으로 파워포인트와 EXCEL 프로그램의 기초와 고급기능을 활용한다.
e스포츠기획기초(Esports Event & Tournament Planning (Basic Course)) e스포츠 대회 및 토너먼트를 기획할 수 있는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기존 대회들의 기획 및 실행에 대한 노하우를 간접 체험한다.
e스포츠기획실무(Esports Event & Tournament Planning (Intensive Course)) e스포츠 기획 기초 학습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이용하여, 학과 및 학교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 및 토너먼트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다.
영상제작기술(Contents Production Skills) 영상 촬영, 편집의 전문적인 기술을 전문 영상 제작툴을 사용하여 제작하고, 학과 및 학교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에서 활용한다.
e스포츠전문영어1/2(English in Esports) 원어민 영어 강사를 통하여 e스포츠에서 통용되고 있는 영어 표현을 익히고, 해외 교류를 통하여 e스포츠 영어를 활용한다.
e스포츠피지컬트레이닝(Introduction of Esports Physical Training) e스포츠 선수의 신체 트레이닝의 필요성 및 중요성과 신체 트레이닝 지도 방법을 익힌다.
e스포츠산업체탐방(Tour of Esports Industry) e스포츠 업계를 방문하여 시설을 탐방하고, 사업 담당자를 통하여 탐방회사의 e스포츠 사업 관련된 정보를 획득한다. 학생들은 e스포츠산업체탐방을 통하여 e스포츠 업계 취업 및 진로설정에 활용한다.
e스포츠윤리 (Esports Ethics) 일상에서 필요한 기본예절, 사회예절, 직장예절을 기본으로 실습과 역할을 통해 체험으로 익히고 이를 e스포츠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들이나 행사를 진행하는 운영 요원들이 갖추어야 하는 예의바른 자세로 거듭나게 한다. 또한, 선수로서 스포츠맨십에 입각하여 e스포츠 대회에 참가했을 때, 갖추어야할 e스포츠의 윤리의식을 함양시킨다.
취업과창업커리어코칭(Job & Startuop Career Coaching) 학생이 설정한 진로목표에 따라 직업의식 제고와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입사서류 작성실습과 모의면접 실습을 통해 취업의 사전단계를 체득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또한, 학생 창업지도 체걔회를 바탕으로 단계적인 창업준비를 지도한다.
교과목안내
e스포츠개론 (Fundamental of Esports) e스포츠 역사, 산업 등 e스포츠의 전반적인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미래 e스포츠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소개한다.
e스포츠종목실습 1/2/3/4(Practice of Esports games) 글로벌 인기 e스포츠 게임들인 리그오브레전드,오버워치,발로란트,PUBG 등을 전문 지식과 실력을 겸비한 강사를 통하여 실전 경기 역량을 배양한다.
e스포츠와 데이터 기초(Esports and Data) 전통 프로스포츠와 현재 e스포츠 산업분야에 데이터를 활용한 사례들을 알아보고 이를 통한 e스포츠 산업전반에서 게임 데이터를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탐구한다.
e스포츠방송기초(Esports Production (Basic Course)) e스포츠의 최종 골이라고 할 수 있는 대회 방송 및 콘텐츠 제작에 관한 기획 및 제작 방법의 기초를 학습한다.
e스포츠코칭기초(Esports Coaching Skills (Basic Course)) e스포츠 팀 선수들을 경기 실력 향상을 위한 스킬업 코칭과 선수들의 심리적 안정을 유지시키는 멘탈 코칭의 기본 지식을 습득한다.
e스포츠심판기초(Introduction of Esports Referee) 국가 공인 자격증인 공인 e스포츠 심판 자격증을 획득하기 위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e스포츠 대회에 참여하여 실무 경험 배양한다.
e스포츠데이터분석실무(Esports Data Analytics) e스포츠 산업 분야 사례를 통하여 데이터수집, 분석 방식을 이해하고 실제 게임 데어터들을 활용하여 가설의 설립과 검증과정을 진행하며, 최종적으로 데이터를 활용한 프로덕트 기획안을 작성하여 e스포츠 산업에서 게임 데이터 적용 방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e스포츠방송실무 (Esports Production (Intensive Course)) 학과 및 학교 자체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의 방송에 대한 기획 및 제작 방법을 기획하고 직접 대회 방송 운영을 진행하여 실무 지식을 배양한다.
e스포츠코칭실무(Esports Coaching Skills (Basic Course)) e스포츠 코칭 기초 학습을 통해 배운 지식을 더욱 심화하여 학습하고, e스포츠 업계 팀과 선수들에 현장 실습을 진행하여 실무 지식을 배양한다.
e스포츠심판실무(Esports Referee Experience) e스포츠 심판 기초 지식을 통해 공인 심판 자격증을 받기 위한 연수 교육 및 e스포츠 대회 보조 심판 참가하여 실무 지식을 배양한다.
e스포츠정보처리(Practice of Esports Information Processing) e스포츠산업분야에서 발생하는 각종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e스포츠 산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만들어내는 과정으로 파워포인트와 EXCEL 프로그램의 기초와 고급기능을 활용한다.
e스포츠기획기초(Esports Event & Tournament Planning (Basic Course)) e스포츠 대회 및 토너먼트를 기획할 수 있는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기존 대회들의 기획 및 실행에 대한 노하우를 간접 체험한다.
e스포츠기획실무(Esports Event & Tournament Planning (Intensive Course)) e스포츠 기획 기초 학습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이용하여, 학과 및 학교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 및 토너먼트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다.
영상제작기술(Contents Production Skills) 영상 촬영, 편집의 전문적인 기술을 전문 영상 제작툴을 사용하여 제작하고, 학과 및 학교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에서 활용한다.
e스포츠전문영어1/2(English in Esports) 원어민 영어 강사를 통하여 e스포츠에서 통용되고 있는 영어 표현을 익히고, 해외 교류를 통하여 e스포츠 영어를 활용한다.
e스포츠피지컬트레이닝(Introduction of Esports Physical Training) e스포츠 선수의 신체 트레이닝의 필요성 및 중요성과 신체 트레이닝 지도 방법을 익힌다.
e스포츠산업체탐방(Tour of Esports Industry) e스포츠 업계를 방문하여 시설을 탐방하고, 사업 담당자를 통하여 탐방회사의 e스포츠 사업 관련된 정보를 획득한다. 학생들은 e스포츠산업체탐방을 통하여 e스포츠 업계 취업 및 진로설정에 활용한다.
e스포츠윤리 (Esports Ethics) 일상에서 필요한 기본예절, 사회예절, 직장예절을 기본으로 실습과 역할을 통해 체험으로 익히고 이를 e스포츠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들이나 행사를 진행하는 운영 요원들이 갖추어야 하는 예의바른 자세로 거듭나게 한다. 또한, 선수로서 스포츠맨십에 입각하여 e스포츠 대회에 참가했을 때, 갖추어야할 e스포츠의 윤리의식을 함양시킨다.
취업과창업커리어코칭(Job & Startuop Career Coaching) 학생이 설정한 진로목표에 따라 직업의식 제고와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입사서류 작성실습과 모의면접 실습을 통해 취업의 사전단계를 체득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또한, 학생 창업지도 체걔회를 바탕으로 단계적인 창업준비를 지도한다.
교과목안내
e스포츠개론 (Fundamental of Esports) e스포츠 역사, 산업 등 e스포츠의 전반적인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미래 e스포츠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소개한다.
e스포츠종목실습 1/2/3/4(Practice of Esports games) 글로벌 인기 e스포츠 게임들인 리그오브레전드,오버워치,발로란트,PUBG 등을 전문 지식과 실력을 겸비한 강사를 통하여 실전 경기 역량을 배양한다.
e스포츠와 데이터 기초(Esports and Data) 전통 프로스포츠와 현재 e스포츠 산업분야에 데이터를 활용한 사례들을 알아보고 이를 통한 e스포츠 산업전반에서 게임 데이터를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탐구한다.
e스포츠방송기초(Esports Production (Basic Course)) e스포츠의 최종 골이라고 할 수 있는 대회 방송 및 콘텐츠 제작에 관한 기획 및 제작 방법의 기초를 학습한다.
e스포츠코칭기초(Esports Coaching Skills (Basic Course)) e스포츠 팀 선수들을 경기 실력 향상을 위한 스킬업 코칭과 선수들의 심리적 안정을 유지시키는 멘탈 코칭의 기본 지식을 습득한다.
e스포츠심판기초(Introduction of Esports Referee) 국가 공인 자격증인 공인 e스포츠 심판 자격증을 획득하기 위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e스포츠 대회에 참여하여 실무 경험 배양한다.
e스포츠데이터분석실무(Esports Data Analytics) e스포츠 산업 분야 사례를 통하여 데이터수집, 분석 방식을 이해하고 실제 게임 데어터들을 활용하여 가설의 설립과 검증과정을 진행하며, 최종적으로 데이터를 활용한 프로덕트 기획안을 작성하여 e스포츠 산업에서 게임 데이터 적용 방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e스포츠방송실무 (Esports Production (Intensive Course)) 학과 및 학교 자체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의 방송에 대한 기획 및 제작 방법을 기획하고 직접 대회 방송 운영을 진행하여 실무 지식을 배양한다.
e스포츠코칭실무(Esports Coaching Skills (Basic Course)) e스포츠 코칭 기초 학습을 통해 배운 지식을 더욱 심화하여 학습하고, e스포츠 업계 팀과 선수들에 현장 실습을 진행하여 실무 지식을 배양한다.
e스포츠심판실무(Esports Referee Experience) e스포츠 심판 기초 지식을 통해 공인 심판 자격증을 받기 위한 연수 교육 및 e스포츠 대회 보조 심판 참가하여 실무 지식을 배양한다.
e스포츠정보처리(Practice of Esports Information Processing) e스포츠산업분야에서 발생하는 각종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e스포츠 산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만들어내는 과정으로 파워포인트와 EXCEL 프로그램의 기초와 고급기능을 활용한다.
e스포츠기획기초(Esports Event & Tournament Planning (Basic Course)) e스포츠 대회 및 토너먼트를 기획할 수 있는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기존 대회들의 기획 및 실행에 대한 노하우를 간접 체험한다.
e스포츠기획실무(Esports Event & Tournament Planning (Intensive Course)) e스포츠 기획 기초 학습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이용하여, 학과 및 학교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 및 토너먼트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다.
영상제작기술(Contents Production Skills) 영상 촬영, 편집의 전문적인 기술을 전문 영상 제작툴을 사용하여 제작하고, 학과 및 학교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에서 활용한다.
e스포츠전문영어1/2(English in Esports) 원어민 영어 강사를 통하여 e스포츠에서 통용되고 있는 영어 표현을 익히고, 해외 교류를 통하여 e스포츠 영어를 활용한다.
e스포츠피지컬트레이닝(Introduction of Esports Physical Training) e스포츠 선수의 신체 트레이닝의 필요성 및 중요성과 신체 트레이닝 지도 방법을 익힌다.
e스포츠산업체탐방(Tour of Esports Industry) e스포츠 업계를 방문하여 시설을 탐방하고, 사업 담당자를 통하여 탐방회사의 e스포츠 사업 관련된 정보를 획득한다. 학생들은 e스포츠산업체탐방을 통하여 e스포츠 업계 취업 및 진로설정에 활용한다.
e스포츠윤리 (Esports Ethics) 일상에서 필요한 기본예절, 사회예절, 직장예절을 기본으로 실습과 역할을 통해 체험으로 익히고 이를 e스포츠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들이나 행사를 진행하는 운영 요원들이 갖추어야 하는 예의바른 자세로 거듭나게 한다. 또한, 선수로서 스포츠맨십에 입각하여 e스포츠 대회에 참가했을 때, 갖추어야할 e스포츠의 윤리의식을 함양시킨다.
취업과창업커리어코칭(Job & Startuop Career Coaching) 학생이 설정한 진로목표에 따라 직업의식 제고와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입사서류 작성실습과 모의면접 실습을 통해 취업의 사전단계를 체득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또한, 학생 창업지도 체걔회를 바탕으로 단계적인 창업준비를 지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