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오산대학교 도서관, 독서 PT 대회 성료 "평생학습학과 재학생 2팀 수상!
2024-06-05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오산대학교 도서관은 최근 독서 PT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독서 능력을 키우고 독서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도서관이 선정한 도서 중 한 권을 선택하여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평생학습학과의 오드림 평생지기 팀(이지영, 김진영, 엄성희, 차민선, 지향미)이 '우울하면 좀 어때: 정신과 전문의 김승기 시인의 자존감 처방전'을 발표하여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레몬톡의 이소연 학우님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참가자들은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0일까지 참가 의사를 밝혀 신청서와 계획서를 제출하였고, 그 중 20개 팀이 접수되었습니다. 본선에 진출한 12팀은 지난 5월 29일에 도서관 관장과 도서관 운영위원회로 구성된 5인의 심사위원 앞에서 발표를 진행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습니다.

이번 독서 PT 대회는 참가한 모든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습니다. 우리 평생학습학과 학우들이 보여준 뛰어난 독서 능력과 발표 실력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학우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더욱 성장하길 바랍니다. 항상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기사 원문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오산대학교 도서관은 최근 도서관에서 주최한 독서 PT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도서관이 선정한 도서 중 1권을 선택하여 발표하는 독서 PT를 통해 독서 활동을 촉진하고 학생들의 독서 능력을 겨루는 자리였다.

 
재학생들은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0일까지 참가 의사를 밝히고, 신청서와 계획서를 제출하였다. 이후 접수된 20개 팀 중 12팀이 본선에 진출하여 심사를 받았다. 본선은 지난 5월 29일에 진행되었으며, 심사위원으로는 도서관 관장과 도서관 운영위원회로 구성된 5인이 참여하여 발표를 평가하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남○리 학생이 '당신에게 일시정지를 권유합니다'라는 주제로 발표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인스타 브레인'을 주제로 발표한 이○현 학생과 '우울하면 좀 어때: 정신과 전문의 김승기 시인의 자존감 처방전'을 발표한 오드림 평생지기 팀이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그 외에도 With you, 낭만경행, 레몬톡 팀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조성문 도서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도서관 자료를 활용하고 독서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있는 결과를 얻게 되었다”며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 고생했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서관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이번 독서 PT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독서를 통해 쌓은 지식과 통찰력을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으며, 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

기사링크: (쿠키뉴스) https://www.kukinews.com/newsView/kuk202405310088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