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오산대, 다문화 가정 중도입국 청소년 진로탐색 투어 실시
2023-04-29
[오산=글로벌뉴스통신]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재)스마트교육재단이 위탁운영하는 중도입국청소년 지원기관인 서울시글로벌청소년센터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 투어를 제공했다. 

서울시 글로벌청소년센터는 중도입국청소년들의 한국 사회 정착을 위해 한국어 수업과 심리상담 지원, 진로탐색에 관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이날 항공서비스과, 카페바리스타과, 소방안전관리과가 참여한 진로탐색 투어는 개인에 맞는 진로를 탐색, 설계하고 직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취지에서 실시되었다. 중도입국청소년들은 항공사 객실승무원 기내서비스 체험과 카페바리스타 원두커피추출, 소방관 스프링클러 작동 방법 등을 체험하였다.

진로탐색 투어에 참여한 Losi(에콰도르)는 각 학과의 실험,실습실에서 직접적인 체험할 수 있어 재미있었다고 했으며, 서울시 글로벌청소년센터 문민웅 담당자는 중도입국 청소년들이 대학 진학을 위한 좋은 탐색의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권영탁 오산대학교 입학처장은 “지역사회에서 대학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고 오산대학교 진로탐색 투어를 통해 중도입국 청소년들이 한국 사회에서 정착하고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도입국 청소년이란 다문화가정 청소년 중에서 주로 외국에서 성장한 청소년을 말하며, 부모가 한국인과 결혼하거나 이주노동자로 한국에 왔다가 자녀를 한국으로 데리고 와 정착시킨 경우도 있다. 한국에서 생활하고자 입국했기 때문에 한국에 빨리 적응하는 일이 필요하지만 그렇게 하지 못한 청소년의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어 각별한 관심이 필요한 실정이다.



출처 : 글로벌뉴스통신GNA(http://www.globalnewsagency.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