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2022 아웃캠퍼스 글로벌휴먼스에서 패션매장관리직무 엿보기
2022-08-19

대학 혁신 지원사업으로 아웃캠퍼스를 글로벌 휴먼스에서 실시
 
4차 산업혁명시대의 패션 매장 관리자의 직무란?

 

 
오산대학교 패션스타일리스트과에서는 2022년 6월 20일부터 21일까지 글로벌휴먼스에서 아웃캠퍼스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아웃캠퍼스는 우리 대학 캠퍼스가 아닌 외부에서 교육을 받는 프로그램으로, 2022년 1학기에는 글로벌 휴먼스에서 4명의 강사님에게 수업을 받았습니다.
 

 
글로벌 휴먼스는 LF의 자회사로 LF의 모든 샵매니저를 채용하고 관리하는 회사입니다. 오산대학 패션스타일리스과는 글로벌휴먼스와 산학 협력이 맺어져 있어서 2018년부터 계속 취업, 현장실습, 아웃캠퍼스를 하고 있습니다.
 

 
아웃캠퍼스는 8명의 학생이 참여하였습니다.
 

 
1일차에는 4차 산업 혁명시대의 패션 매장 관리자의 직무와 패션 트랜드와 상품 분석에 대해 안나현부장님과 송석민대리님이 설명해 주셨습니다. 오후에는 신세계백화점에 방문하여 매장의 Best Point 를 찾아 인증샷을 찍고, 백화점 층별 구성과 시장조사에 관한 미션을 수행하였습니다.
 
2일차에는 편집샵인 라움이스트와 가로수어라운드코너에 방문하여 매장 구성과 상품 전시 방법에 대한 조사를 했습니다. 오후에는 언택트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학생들이 대본을 작성하고 라이브 방송을 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웃캠포스를 통해 학교에서는 배우지 못한 실제 패션매장관리자의 직무를 전문가에게 배울 수 있었고, 시장조사를 하면서 샵매니저들과 인터뷰를 하면서 직무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