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패션 소재, 트렌드 마켓 조사 - 오산대학교 패션스타일리스트과 외부수업
2022-08-19
2022년 4월 11일 오산대학교 패션스타일리트과 1학년 학생들이 패션소재와 읽기와글쓰기 수업에서 패션 소재와 트렌드 마켓을 조사하기 위해 동대문에서 외부수업을 했습니다 . 이번 외부수업은 석혜정교수님과 양숙경교수님이 함께 하셨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로 원부자재를 판매하고 있는 동대문종합시장, 가장 많은 의복을 판매하고 있는 현대시티아울렛, 두타를 비롯하여 패션의 메카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방문하였습니다.
 

 
이번 견학을 통해 1학년 학셍들은 패션원자재와 부자재 시장을 살펴보고, 패션 소재의 트랜드를 조사하고, 패션 상품의 도, 소매 시장의 특성과 현재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유행 아이템을 조사하였습니다. 조사한 내용을 토대로 패션소재 마켓 조사 보고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견학에 대해 1학년 김정근, 김소연학생은 "이번 수업을 통해 동대문 시장에서 악세사리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부자재와 원단을 파는것을 알게 되었고, 친구들과 돌아다니면서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 조사를 하다보니 원단과 트렌드에 대해 새로운 것을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라고 하였고, 반대표인 전일국 학생은 "오늘 수업은 동대문 종합 시장과 투타를 다니면서 시장 조사를 하고, 스와치를 얻는 등 새로운 경험을 하였고, 패션디자이너라는 꿈으로 한 발자국 다가선 기분이 들었습니다" 라며 패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였다고 합니다.

      

블로그보기 : 패션 소재, 트렌드 마켓 조사 - 오산대학교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목록